The Korean Society for Educational Technology

한국교육공학회

학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한국교육공학회의 귀하신 이사님들과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2021년 1월부터 20대 회장을 맡게 된 박인우입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미래 교육환경과 방법에 관한 이론과 실제에 관한 연구는 어느 시대보다도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이러한 요구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사회에서도 그 기대가 매우 높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바탕으로 향후 2년간 우리 학회가 한국 교육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다음에 주안점을 두어 학회를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학회가 회원이 주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교육공학회는 교육공학에 관심을 가진 연구자와 실무전문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회는 회원의 의견을 바탕으로 운영되어야 합니다. 나아가, 학회는 개별 회원에 의해 유지됩니다. 학술대회, 학술지, 포럼, 세미나, 워크숍도 모두 회원이 설계하고, 운영하며, 또 참여합니다. 회장단은 회원의 다양한 학술활동이 문제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학회원의 활동 공간과 여건을 적극 조성하겠습니다. 공간은 이제 이전에 가상공간으로 불렸던 온라인 공간까지 확장되었습니다. 한국교육공학회도 이제 물리적인 공간뿐만 아니라 온라인 공간에서도 회원 여러분이 최대한 제약을 받지 않고 활동이 수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항상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한국교육공학회가 미래 교육의 모습을 실현한 단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회가 기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는 전문가가 모인 집단입니다. 전문가는 해당 영역에서의 전문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권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가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하고 있는 현재, 우리 사회는 권위를 가진 전문가에 의한 판단과 기준 제시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 공학회는 교육공학에 관한 표준을 제시하고, 기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등장하는 새로운 매체와 기법에 대해 학회의 표준과 정의를 제시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현장에서 우리 학회 및 소속 회원이 기준의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교육공학회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역대 회장단과 회원 여러분께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학회 발전을 위한 의견과 조언은 언제든지 보내 주시면 심도있게 검토하여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교육공학회 제 20 대 회장
드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