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1 |
[38권 1호] 박혜진, 김석원, 이성혜 (2022). 온라인 학습자의 중도탈락 예측 요인 탐색: 랜덤 포레스트를 적용하여 |
 |
131 |
2022-03-31 |
660 |
[38권 1호] 임연기, 김혜경, 김균희 (2022). 농어촌 소규모학교의 화상교실 활용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수자와 학습자의 학습효과 인... |
 |
108 |
2022-03-31 |
659 |
[38권 1호] 이수원, 한예진, 이승민, 조영환 (2022). 초등학교 블렌디드 러닝에서 맞춤형 학습을 위한 학습자 군집 탐색 |
 |
101 |
2022-03-31 |
658 |
[38권 1호] 김은영, 소효정 (2022). 동영상 기반 학습에서 부정정서 조절을 위한 인비디오(in-video) 퀴즈 설계 및 효과성 검증 |
 |
110 |
2022-03-31 |
657 |
[38권 1호] 도현미, 김민정 (2022). 대학수업에서 마이크로러닝 설계원리 개발 및 효과성 검증 |
 |
95 |
2022-03-31 |
656 |
[38권 1호] 김효진, 송해덕, 윤혜주, 김연경 (2022). MOOC 환경에서 자기조절학습능력과 지각된 유용성이 학습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 |
 |
89 |
2022-03-31 |
655 |
[38권 1호] 송지수, 신서경 (2022). 시선추적 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교육 연구 동향 분석: 인지과정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
 |
99 |
2022-03-31 |
654 |
[38권 1호] 황현석, 김민정 (2022). 초등학교 5-6학년군의 블렌디드러닝에서 학습 격차가 심화되는 과정에 관한 근거이론 연구 |
 |
86 |
2022-03-31 |
653 |
[38권 1호] 이현경, 조영환, 금선영 (2022). 학습자 데이터 기반 맞춤형 수업설계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
 |
92 |
2022-03-31 |
652 |
[38권 1호] 조규락 (2022). 근거이론을 활용한 SNS에서 발생하는 학습경험 탐구 |
 |
104 |
2022-03-31 |
651 |
[37권 4호] 신서경, 송지수, 최예림 (2021). 예비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동영상 사례기반학습 모형 설계 연구 |
 |
386 |
2021-12-31 |
650 |
[37권 4호] 장선영 (2021). 팀기반학습에서 학습성과를 촉진하는 스캐폴딩 전략 개발 및 효과성 검증 연구 |
 |
251 |
2021-12-31 |
649 |
[37권 4호] 송유경, 송석리, 김예지, 임철일 (2021). 데이터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데이터 기반 토론 수업 모형 및 교수전략 개발 연구 |
 |
266 |
2021-12-31 |
648 |
[37권 4호] 양은별, 류지헌 (2021). 가상현실 기반 시나리오의 정서 조건에 대한 음향구현 방식이 가상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
 |
203 |
2021-12-31 |
647 |
[37권 4호] 임수진, 변호승 (2021). 대학 비대면 강의 만족도 및 개선점 분석: BTM(Biterm Topic Model)을 이용한 강... |
 |
187 |
2021-12-31 |
646 |
[37권 4호] 진성희, 임고운 (2021). 온라인 그룹 토론활동에서 참여정보에 대한 자동화 피드백과 토론의견 평가에 대한 교수자 피드백의 교... |
 |
232 |
2021-12-31 |
645 |
[37권 4호] 장유진, 송지훈 (2021).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의 상호작용과 만족도 간 관계: 지각된 유용성의 조절효과, 학습태도의 매개효... |
 |
201 |
2021-12-31 |
644 |
[37권 4호] 박지원, 한지영, 최경미 (2021). 비대면 플립러닝 환경에서 교수실재감이 인지된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팀학습활동과 학습몰... |
 |
191 |
2021-12-31 |
643 |
[37권 4호] 이은택, 유영만 (2021). Ranciere의 보편적 가르침에 비추어본 게임기반학습의 존재론적 의미: 학습자에서 플레이어로 |
 |
192 |
2021-12-31 |
642 |
[37권 4호] 김현진, 최정윤, 김유리, 김현영 (2021). 학교 역량교육을 위한 수업설계 연구의 체계적 문헌 고찰 |
 |
208 |
2021-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