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n Society for Educational Technology
> 학회소식 > 공지사항
| [교육공학연구] 41권 제 3호 발간 안내 | ||
|---|---|---|
|
||
|
안녕하십니까?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교육공학연구 제41권 3호가 출간되었습니다. 연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학회 홈페이지에서 논문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The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목 차>
1. 체화된 인지 이론에 근거한 수업모형 개발: 설계기반연구 ------------------------------------------------------- 정현지, 김현진 / 665-701 2. 초등수학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AI 기반 학습도구 활용 교수 전략 개발: 설계기반연구를 적용하여 ------------------------------------------------------- 황현석, 김민정 / 703-726 3. 예비교원의 AI 디지털 교과서(AIDT) 활용 역량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화 ------------------------------------------------------- 고은지, 김동심, 강다현, 이정민 / 727-753 4. LTI 기반 통합 학습 도구를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경험설계 모형 개발: 과학 교과를 중점으로 ------------------------------------------------------- 박성경, 임철일 / 755-782 5. 예비교사의 수업설계 역량 제고를 위한 수업 지도안 개선 GPTs 개발 ------------------------------------------------------- 김현지, 김현준 / 783-807 6. 승려 원격 연수교육을 위한 학습자중심 하이플렉스 학습 프레임워크 설계: 대한불교조계종 법계연수 사례 ------------------------------------------------------- 한광현, 정미정 / 809-855
7. 테크놀로지 교육에 대한 노인 학습자의 인식과 스마트폰 활용 실생활 문제 해결 학습 경험: 시립 노인종합복지관을 중심으로 ------------------------------------------------------- 김영제, 원종수, 박진하, 한인숙 / 857-890
8. 협력학습에서의 자기조절학습 측정을 위한 멀티모달 학습분석(MMLA) 활용: 체계적 문헌고찰 ------------------------------------------------------- 임예린, 김창조, 김준원, 신윤희 / 891-920
9. 대학 논증적 글쓰기에 대한 인간과 ChatGPT의 평가 질적 비교 ------------------------------------------------------- 김지민, 조일현 / 921-958
10. 팀 기반 학습에서 동료평가의 타당도 분석 ------------------------------------------------------- 권선린, 박정연 / 959-986
11. 초중등교사의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초기 경험 분석: 근거이론을 기반으로 ------------------------------------------------------- 김가은, 김예인, 김황, 이동국 / 987-1022
다음 호인 41권 4호는 10월 31일까지 논문 접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교육공학연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저희 학술지는 열정 가득한 연구자분들의 소중한 연구 성과를 언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영환 편집위원장 배상 |
||
| 이전글 | 2025학년도 추계 수업컨설턴트(2급) 직무연수 안내 | |
| 다음글 | 2025학년도 3급 수업컨설턴트 자격검정시험 안내 | |